본문 바로가기
매일의양식-QT

[삶을 변화시키는 경건의시간묵상법, 매일의 삶의 영적인 양식, 시편46편, 경건의 시간, qt묵상,

<매일의 삶의 영적인 양식-경건의 시간묵상법>

 

14. 1. 14(화) 

시편 46편 10절 "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아멘)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안녕하세요^^

즐거운자동차 박세종 부장 입니다

  

2014년 1월 제가 묵상하고자 하는 말씀은 시편 말씀 입니다

오늘 갖었던 경건의 시간말씀은 시편 46편 말씀 입니다

 

저는 새벽 QT 말씀을 묵상할때,

한글과 영어(NIV) 성경을 함께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어로 함께 QT를 하게 될때,

묵상의 깊이를 더 할 수 있슴을 감사하게 됩니다

 

(14. 1. 14. 집에서 바라본 일출이네요^^)

 

 [ 시편 46편 1 ~ 11 절] 

 

제목 : 가만히 있어 기다리라 ( [10]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시편 46편 1~11 절 )  [고라 자손의 시,

『[1]영장으로 알라못에 맞춘 노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2] 그러므로 땅이 변하든지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 빠지든지 [3] 바닷물이 흉용하고 뛰놀든지 그것이 넘침으로 산이 요동할지라도 우리는 두려워 아니하리로다(셀라)

 

[10]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열방과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11]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리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시편 46:, NIV) 『[1] For the director of music. Of the Sons of Korah. According to alamoth. A song. God is our refuge and strength, an ever-present help in trouble. [2] Therefore we will not fear, though the earth give way and the mountains fall into the heart of the sea, [3] though its waters roar and foam and the mountains quake with their surging. Selah

 

 [10]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I will be exalted among the nations, I will be exalted in the earth." [11] The LORD Almighty is with us; the God of Jacob is our fortress. Selah

 

 

(14. 1. 14. 집에서 바라본 일출이네요^^)

 

 1. summary(요약)

오늘의 말씀은 이스라엘의 고라자손이 쓴 글이다  삶의 환경을 표현할때, 환난과 땅이 요동치고, 산은 바다가운데 빠지고,

흉용하다는 표현을 썼다 

 

얼마전 일본을 절망에 빠뜨리게 했던, 쓰나미와 같은 상황이 아니었을까 나름 생각해 보게 된다

 

그럼에도,

시편기자가 그런 환경을 대하는 삶의 태도는 "가만히 있어서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라는 표현을

사용했다(Be stiii, Know that I am God)

 

그리고,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의 피난처라는 고백을 하였다

 

2. Questions for  Meditation(묵상을 위한 질문) 

 

  1) 고라자손이 사용한 표현처럼, 나의 삶에서 산과 바다가 흔들릴 만한 어려움은 있었나 ?  

 

  2) 그런 상황에서 고라자손은 어떤 삶의 모습을 보였나?  

      

  3) "가만히 있어(Be still ) 이라는 의미는 어떤 뜻으로 생각하는가? 

     출애굽기 14장 말씀을 보면 같은 표현이 나온다. 애굽군병들에게 쫓기는 이스라엘백성들이 홍해앞 바다에서

     모세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을때, 모세는 " 너희는 가만히 있어~ " 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그것은 하나님께 삶의 어려움들을 먼저 의뢰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리라는 뜻이다 

  

 

3. How to apply it into my life (나의 삶에서의 적용) 

  1) 우리의 인생은 쉼없이 다가오는 파도와 같은 어려움들 항상 내재되어 있다

       최근 나의 삶에서도 이런 어려움들과 생각하고, 결정해야 할 많은 일들이 있는데,

       그런 염려의 제목들을 list 해보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2) "가만히 있어,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라는 표현처럼,

   나의 방법, 나의 경험, 나의 계산과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해 가기 보다는 나와 함께 하시고, 

   피난처가 되시는 하나님의 방법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를 하는 시간을 갖겠다

  

즐거운자동차 .com 

박세종 부장 010 - 7765 - 6022

                   010 - 2844 -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