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행복영상> <감사는 기적을 만든다. - 칠레 광부의 기적>

안녕하세요. 즐거운자동차 김과장입니다.

 

오늘은 눈도 많이 오네요. 눈이 많이 와서 출근하는데, 평소에 15분에 올 거리가 1시간 넘게 걸리네요.

 

이제 2012년이 3일하고도 8시간여가 남게 되었네요.

즐거운자동차.com에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2012년을 돌아보고, 2013년도의 새 희망을 설계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오늘은 감사에 관련된 동영상을 소개하려 합니다.

 

 

 

'칠레광부의 기적' 이라는 영상인데요.

 2010년도에 칠레의 한 광산에서 작업하던 광부 33명이지하 700미터 갱도에 매몰되게 됩니다.

 

2주동안 구조작업을 했지만 진척이 없어서 절망하던 찰나에 17일 째 되던날에 33인이 모두 생존해있다는 메모를 건져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얼마 후에 또 다른 편지가 지상에 올려집니다.

 

"릴리아나에게. 나는 건강하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곧 나갈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인내와 믿음을 가지세요.
나는 단 한 순간도 당신을 생각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결국 33인의 광부는 69일만에 전원 구조되게 되어, 전 세계에 감동을 주었습니다.


 

 

 

 지하에 매몰되었던 광부들이 큰 두려움 가운데서 어찌할 줄을 몰라했을 것입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감사와 소망을 갖고 살았던 몇몇 광부들에 의해 그 들 모두가 소망을 갖게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에 있어 가장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을 때, 절망하는 편에 서기보다는 감사하고 소망의 편에 서는 것이 필요함을 보게 됩니다. 

 

전진기어를 넣는 것과 후진 기어를 넣는 데 드는 힘은 똑같기 때문이죠. 

 

 2012년에서 2013년으로 넘어가는 이 시점에서 지나간 감사를 기억할 뿐 아니라, 2013년도에 더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 것을 마음먹어 봅니다.

 

 

즐거운자동차

김과장 010 - 4231-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