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종합정보&story/개인직거래

<중고차 차량 개인직거래의 위험성과 이점><중고차개인직거래를 안전하게 거래하기 위해서는?>

<중고차 차량 개인직거래의 위험성과 이점>

<중고차 개인직거래를 안전하게 거래하기 위해서는?>

 

12. 4. 3(화)

안녕하세요!

즐거운 자동차 박세종 부장 입니다

오늘 대전에는 진눈개비가 오전에 잠시 뿌렸네요

부산에서 올라 오신 고객님과 함께

비와 눈을 맞으며 싼타페 차량을 둘러 보았고,

함께 맛있는 점심식사를 같이 했습니다

 

            (사무실의 부사장님과 함께 업무중에 추억사진을 담아 보았네요

              저희 사무실은 즐거움이 없는 분들은 들어 올수 없는 사무실이예요 ^.^ ) 

12. 4. 2(화) 과 4.3 (수)에

있었던 중고차 개인직거래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두 건의 중고차 개인직거래 사례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도움이 되실까 해서 글을 올려 드립니다

 

두 건의 중고차 개인직거래 사례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도움이 되실까 해서 글을 올려 드립니다

 

2) 12. 4. 2(화) PM 17:30 분경, 액티언 스포츠 차량을 매입하며

고객님께서 지인의 소개로,액티언 스포츠 차량을 판매하시기 위해

해가 떨어질 즈음해서, 월평동 중고차 매장에 들르셨습니다

 

 

 

 

액티언스포츠(하드탑 없슴) 06년 10월식 AX 7 4륜 비젼

  8만 7 천 주행 검정색

 

박부장 : 차량이 사고가 있었던 적은 없으셨나요?

고객님 : 예, 약 1년전 개인분한테 중고차 직거래를 했는데, 그 분으로 부터

      전혀 사고가 없는 차량으로 구입했고, 저도 사고난 적이 한번도 없었네요

박부장 : 차량을 진단해 봐 드리겠습니다

          (차량의 사고 유무와 보험조회를 해 보게 되었습니다

박부장 보험조회에는 80 여만의 수리비가 있고, 뒷쪽부분도 사고가 있네요

고객님 : 그럴리가 없는데요 개인분이 사고가 하나도 없다고 했는데...

박부장 : 저희가 진단한 결과가 정확할 거예요

고객님 : 그럼 얼마정도 감가가 되나요?

박부장 : 정상적이라면 50만원 정도인데, 20만원은 감가해야 합니다

 

고객님께서 예상했던 금액보다 20 만원

더 감가되는 것이 속상하셨을 것 같네요

 

그렇지만, 저희 중고차 딜러분들의 입장에서는

고객님께서 속이 상하시면서 까지 차량을 판매하지 않으셔도 되었기 때문에

제시해 드린 금액이었습니다

 

결국, 고객님은 아쉬움은 있으셨지만 20 만원 감가해서

차량을 판매해 주시고 가셨습니다

물론, 12. 4. 3(화) 오전, 고객님의 등록상의 명의 이전은

모두 깔끔하게 처리해 드린후 이전 등록증을 펙스로 보내 드렸습니다  

 

2) 뉴SM5 임프레션 LPI 차량을 매입하며

12. 4. 3(화) 가까운 고객님께서

중고차 개인직거래를 하시려고 하는데, 저에게 도움요청을 해 오셨습니다

 

        (고객님이 모든 서류절차를 마치시고, 출발하시기전 사진을 담았습니다)

고객님 : 부장님! 도움을 부탁드리려고 하는데 괜찮으세요?

박부장 : 예!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지요?

고객님 : 실은 제가 인터넷으로, 목포에 있는 개인분 중고차를 사려고 하는데

          차량성능 진단을 부장님께 부탁드리려고 하는데 괜찮으세요?

박부장 :  예! 제가 아는 만큼만 이라도 도움을 드릴께요

         차량은 어디에 있나요?

고객님 : 목포사는 분에게 제가 계약금으로 15만원을 미리 드렸고, 그분이

        대전까지 와 주시겠다고 하네요

박부장 : 사고는 없다고 하던가요?

고객님 : 예! 얼마전 코너돌다가 살짝 긁힌 것 외에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박부장 : 차량번호를 알려 주시면, 그 차량에 대한 보험조회와 과태료와

          차량에 필요한 점검 부분은 미리 확인해 드릴께요

고객님 :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후 15:00 시경,

고객님은 목포에서 올라오신 뉴SM5 LPI 차주분과 함께

월평동 매장에 들어 오셨습니다

(서로간에 불편하시겠지만,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일부러 중고차 매장으로 들어 오셔서 거래하시도록 양해를 드렸습니다) 

 

 

목포의 차주분은 점심을 드시지 않아서

주변식당에서 식사를 하시는 동안,

저와 고객님은 차량에 대해 진단을 하였습니다

 

보험을 조회해 보았지만

보험에는 뉴SM5 LPI 차량에 대한 사고처리 내역은 없었습니다

 

고객님 : 차주분 얘기처럼 무사고 인가요?

박부장 : 보험을 자비로 했으면 보험조회에는 나타나지 않는데..

            제가 진단해 보니 도어(문)4곳을 모두 교환했네요

고객님 : 예? 문 4개를 모두 교환했다구요?

박부장 : 목포의 차주분과 거래하셨던 금액이라면 거래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구요, 고객님이 꼭 구입하시고 싶다면 가격을 내려 달라고

        하셔야 할 것 같네요..

고객님 : 차량은 마음에 드는데...얼마를 빼달라고 해야 하나요?

박부장 : 글쎄요! 저도 제 3자의 입장이라서..상대방도 고려해야 되서..

고객님 : 알겠습니다 제가 차주분하고 얘기해 볼께요

 

 

두분이서 이야기를 한 것이, 약 한시간 가량 지난 것 같더라구요

목포차주분과 고객분께서 아마도 밖에서 만나 셨더라면

큰소리까지 오가는 상황도 벌어질 것 같았습니다

 

결국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객님 : 부장님! 고맙습니다 거래가에서 30만원 빼고 계약했네요

박부장 : 잘하셨네요! 어찌 되었든 좋은 차량이었으면 좋겠네요

고객님 : 부장님이 안도와 주셨다면 큰 낭패를 볼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박부장 : 고맙습니다 차후에 맛있는 된장찌게 라도 한끼 사주세요

 

뉴SM5 차량을 가지고 밝은 얼굴로 돌아가시는

고객님의 얼굴을 뵈니 저 또한 감사했습니다

(목포의 차주분이 가신후, 고객님과 1시간 가량이 넘게 커피한잔을 마시며

삶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배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즐거운 자동차

박세종 부장  018 - 403 - 5874

                  019 - 9765 -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