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 판매 ★/대전

대전 디오토몰 중고차 구입할 때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레이 프레스티지

행복을 퍼 드리는 즐거운자동차 박부장이에요.

 

저의 vip고객님이신데, 가구 전문가 박 사장님께서

대전 디오토몰 중고차 매장에 방문하셨습니다. 

출퇴근 및 업무용으로 경차가 필요하셨는데,

맛있는 커피를 사주시면서 좋은 차량으로 

알아보고 연락달라고 하셨고 마침 검은색

레이 차량이 조건에 맞아서 차량을 함께 

진단하고 시운전하고 카센터에 가서 

하부 상태도 확인하고 차량을 구입하셨습니다.

 

레이는 스테디셀러 경차죠.

다양한 활용도가 좋고 

경차이지만 넓은 공간을

느낄 수 있는 차량입니다.

 

레이 프레스티지

2013년식 14만km

레이 신차 카달로그 옵션 가격표인데,

프레스티지 사양 부터 15인치 휠이 적용되고

LED 램프가 들어가며 

2열에 열선시트

풀오토에어컨 공조시스템

스티어링휠리모컨과 블루투스 핸즈프리

같은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차량은

컴포트2 선택 사양이 포함된 차량입니다.

이 당시 레이 프레스티지에 컴포트2가

추가되면 자동요금징수시스템 - 하이패스 시스템이죠.

슈퍼비전클러스터(디지털식) 

2열 6:4 분할 폴딩 시트

동승석 시트 아래 언더 트레이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같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실제 중고차 구입 전화 문의 

많은 분들께서 중고차를 문의하실 때 질문하시는 내용인데,

 

📞 첫 문의 – “경차로 레이 차 괜찮은가요?”

구매자(김○○ 님):

"레이를 보고 있는데 2013년식이면 거의 10년도 넘은 차인데, 소모품이나 내외관 상태가 너무 노후되지 않으려나요?"

판매자(저):

"네, 맞습니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8만km 정도로 비교적 짧은데, 외관은 생활 기스 정도 있어요.
그리고 레이는 하부 상태 관리가 중요한데, 오일팬, 헤드가스켓 누유 정비해 놓았는지 상태가 
어떤지를 잘 확인하고 기타 여러 전기장치들이나 조향 등등 점검하면 되는 차량이에요.


🧰 차량 상태 설명 – “구입한 후  보증 수리는 어떻게 되나요?”

구매자:

"차를 구입한 후 고장이 나면 보증 서비스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판매자:

"중고차는 1개월에 2천km 안에서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품목을 보증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차량이 운행됨에 필요한 주요한 장치들에 대해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 범위에 해당되지 않는 품목들이라 하더라도 도의상으로 저희가 서비스를 하는 것이 
맞다고 하는 부품들에 대해서는 즐거운자동차에서 고객님과의 신뢰 관계를 위해 협의 하에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격 협의 – “시세보다 조금 싼 이유가 있나요?”

구매자:

"시세보다 약간 저렴한 것 같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판매자:

"차량을 빨리 정리해야 해서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시세보다 5% 정도 낮게 올렸습니다. 허위매물 아니고, 직접 실차 보시고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 거래 확정 – “제가 준비할 서류는 어떻게 준비하나요?”

구매자:

"구매 결정하면 바로 이전 등록하기 위해 준비할 서류가 있나요? 제가 이전해도 되나요? 

판매자:

"필요한 것은 신분증만 있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전은 매매상사에서 대행사를 통해 하게 되어 있어서 그건 곤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