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종합정보&story

[자동차정비]중고차 실내 담배냄새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면?

안녕하세요. 즐거운자동차 김과장입니다.

 

한 고객님이 차량에 베어있는 담배냄새를 없애고 싶다는 요청을 하셨습니다.

 

고객님이 담배냄새에 특히 민감하시다고 하시네요.

 

탈취제, 방향제를 차량 실내에 넣어두고, 햇빛이 좋은 날에 하루 동안 문을 열어 놓기도 했다고 하는데,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실내크리닝을 했기 때문에, 어디서 담배냄새가 나는지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먼저는 카센터에 가서 에어컨 항균필터를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2만5천원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향균 필터에 먼지가 많이 껴 있었습니다.

 

실내크리닝을 하면 실내 담배냄새가 많이 제거되기는 하지만 에어컨필터의 경우 담배냄새가 베어있기 때문에 에어컨 작동때마다 담배냄새가 느껴지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게 되면 확실히 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실내에 배어있는 경우 냄새가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좌석 밑 부분에 산도깨비표 탈취제를 넣어두게 되었습니다. 몇 회사의 제품이 있는데, 한 지인이 산도깨비 탈취제가 좋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

 

 

차량 점검을 마치고 고객님께 차량 점검 내용을 확인시켜 드리게 되었는데, 확실히 담배냄새가 없어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 에어컨 필터의 교환시기는 10,000~15,000 km입니다.